믹스커피 사고 OK캐쉬백 200점 적립 신청

Posted by gams
2021. 7. 10. 23:50 세상의 모든상식

요즘은 잘하지 않는 건데 오랜만에 OK캐쉬백 신청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구매한 물품에서 스티커를 떼어 종이에 붙이고 이걸 기계에 넣고... 이런 이상한 과정을 거쳐서 점수를 적립했죠.

이게 뭐라고, 이거 몇 백원 받아보겠다고 그런 행동한 게 뭔가 불쾌한 기분이 들었는데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고 앱에 등록해서 적립을 합니다.

워낙 잊혀져 있어서 이렇게 포인트 적립이 아직도 되는 건지를 까먹고 있었네요. 오랜만에 믹스커피 하나 사고 OK캐시백 200점 적립 신청한 과정을 적어봅니다.

 

 

 

믹스커피 사면 OK캐쉬백 적립은 200점

 

제가 구매한 건 맥심 모카골드 믹스커피 100개짜리입니다. 더 큰 것도 있고 작은 것도 있는데, 100개면 엄청 오래 먹기 때문에 이걸로 구입했습니다.

박스 왼쪽 아래에 보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옆면에 적립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예전에는 OK캐쉬백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직접 적립을 했었는데, 지금은 시럽 앱에서도 적립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물론 OK캐쉬백 앱에서 적립하는 것도 여전히 잘 됩니다.

시럽에서 할 때는 카드를 발급받아서 온라인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해 보죠.

 

1. 시럽 앱에서 적립하는 방법

시럽 앱을 먼저 엽니다.

시럽조차 요즘은 안 써서 아예 앱을 여니까 카드를 다시 다 받으라고 나오네요.

 

멤버십 복구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런, 둘러보니 맥심카드는 없었네요. 새로 발급을 받습니다.

 

내 지갑 옆에 있는 멤버십 리스트에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HOt BRAND CARD 리스트에 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도록 합니다. 아니면 검색 창에 '맥심카드'로 검색해서 다운받습니다. 

 

선택은 빼고 동의한 다음 확인 버튼 클릭.

 

이제 내 멤버십에 Maxim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카드를 선택하면 해당 정보들이 포함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상품 포인트 쿠폰 적립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숫자가 어디있느냐 하면요,

 

박스 앞쪽의 아래 믹스커피를 꺼내는 종이 절취선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를 떼면 그 뒤쪽에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박스만 봐서는 알 수 없는 안쪽에 인쇄되어 있죠.

 

제가 구매한 제품은 숫자만 있었는데 만약 QR코드나 바코드로 되어 있다면 적립 버튼 옆의 코드 인식 버튼을 눌러서 직접 찍어 적립해도 됩니다.

숫자를 입력하고 적립 버튼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2. OK캐쉬백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적립

앱이 있으면 앱을 열고, 없다면 웹사이트를 열어주세요.

 

메인화면 왼쪽 위의 삼선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오는 메뉴 중 포인트 적립 -> 상품 쿠폰 선택.

 

쿠폰 적립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래쪽으로 내려가 주세요.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포인트 적립해요' 부분의 입력 란에 아까 숫자를 입력하고 적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적립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합니다? 원래 200포인트를 주기로 했는데 10%가 빠진 180포인트만 적립되네요.

 

아래 깨알 같은 글씨를 확인해 보니,

OK캐쉬백은 SK플래닛 OK캐쉬백 약관에 의해 서비스 이용료 10% 차감 후 적립됩니다.

이렇게 적혀 있네요. 이런 &^&**^$%##

10%나 차감한다니 10%나!

어쩔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아까 약관에 동의했으므로 이대로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냥 180원 주웠다 생각하렵니다.

 

상품 포인트 쿠폰 적립 부분에 있던 사용안내 화면입니다. 여기에도 10% 차감 지급한다고 써져 있네요.

 

앱에서 확인하니 방금 적립한 내용이 제일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180P네요.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면 되겠습니다. 오랜만에 했더니 뭔가 새롭고 그렇군요.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또 이런 방식으로 적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믹스커피 사고 OK캐쉬백 200점 적립한 과정 한 번 적어봤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