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에 좋은 조건으로 번호이동을 할 기회가 있어서 알뜰폰 브랜드인 유모비로 회선을 옮겼습니다. 유모비는 LG U+의 자회사인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사업자죠. 그래서 LG U+의 망을 사용하고 있어서 통화 품질이나 기타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회선 유지 기간이 지나고 시간이 좀 지나서 해지를 할 일이 생겼네요. 계속 써 주면 좋겠지만, 그렇게 유지할 회선이 아니어서 그냥 해지를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유모비의 회선 해지 방법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114로 전화를 걸어 위약금 금액을 확인한 다음, 신분증 사본, 서비스 해지신청서 1부씩을 팩스로 보내고 해지하겠다는 전화를 114로 다시 걸면 됩니다.
* 해지 순서 *
1. 해지할 폰으로 114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를 연결해 위약금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해지 절차와 팩스번호에 대한 안내를 받으세요.
2. 아래 링크된 유모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5번 '서비스 해지신청서'를 다운로드받습니다.
3. 양식은 pdf 파일로 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 아래쪽에 있는 어도브 리더 뷰어를 다운받아 보거나 기타 포토샵 같은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열어도 됩니다. 일단 양식을 프린트로 출력해서 자필로 내용을 기입해야 하죠.
꼭 필요한 내용은 핸드폰 번호, 이름, 생년월일 입력이며, 자필 사인을 위와 아래 두 군데 하면 됩니다. 위약금은 앞선 통화로 확인이 되므로 따로 기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4. 팩스로 자필 서류를 신분증 사본과 함께 보냅니다. 신분증은 앞면만 복사해서 보내세요. 제가 보낸 팩스 번호는 02-2135-3228입니다. 팩스 번호는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상담원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서류 전송 후에 다시 114로 전화를 걸어 서류를 보냈고 해지를 원한다고 얘기하면 신속하게 해지해 줄 겁니다. 이때 해지 의사를 녹취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전화 끊으니 바로 해지 통보가 문자로 왔습니다. 연락이 가능한 번호를 따로 알려줘야 문자를 받을 수 있으므로, 연락할 번호는 해지할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를 가르쳐 줘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인터넷 팩스로 서류를 보낼 수 있었으므로 따로 출력하지 않고 태블릿으로 자필 서류를 작성해 파일을 완성한 다음, 이 파일을 그대로 신분증 사본과 함께 인터넷 팩스로 전송했습니다. 종이와 프린트가 필요 없는 셈이죠.
이상으로 알뜰폰 사업자인 유모비에서 회선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줘서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유모비 서비스를 또 이용할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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